업무상 메일을 확인하는데 갑자기 네이버가 보낸 메일이 있었다. 뭔가 싶어 열어보니 네이버 부동산 경매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문자였다. 부동산 경매 서비스라고 하는 것을 보면 부동산에 대한 서비스는 계속 유지되는 것 같다. 부동산 경매 서비스는 2024년 1월 30일까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31일부터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그때까지라도 자주 들러야 한다.현재는 네이버페이 부동산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지만 원래는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경매에서 2023년 06월 16일 네이버페이로 넘어가 금융 서비스, 증권, 부동산 서비스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하지만 과도한 업무(?) 때문인지 옥션원과의 계약도 종료됨에 따라 결국 네이버페이로 이관된 뒤 5개월여 만에 부동산 경매 폐지를 결정하게 됐다.
실제 재테크, 경제 쪽으로 블로그를 새롭게 키우기 위해 준비하는 가운데 첫 번째 글을 어떤 것으로 써야 할지 고민하다가 마침 메일이 오기도 했고, 이전에 부동산 경매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을 때 인터페이스가 예뻐서 보기 편하고 자주 이용하던 네이버의 부동산 경매 서비스가 폐지된다고 해서 이를 선택했다. 조금 있으면 사라질 추억을 기억하기 위해서. 네이버페이 부동산 경매
메인 화면
네이버페이 부동산 경매 메인 화면이다. 광고도 전혀 없고 깔끔하게 섹션이 나뉘어 있어 한눈에 보기 좋았다. 게다가 한 달에 세 번 뿐은 아니지만 권리분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주로 이용한 것은 아파트 상세조회로 유찰 횟수로 계산했을 때 유찰 횟수가 2회~4회 정도 되는 물건을 봤다. 유찰 횟수가 지나치게 많은 것은 권리 분석에 문제가 있거나 임차인의 보증금이 걸려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카테고리 분류가 깔끔하고 보고 싶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버페이 부동산 경매는 다른 곳과 달리 위 사진처럼 지역별 인기 매물, 저렴한 매물, 권리 분석이 용이한 매물 등으로 구분돼 있어 부동산 경매 초보자에게는 너무 끌릴 뻔했다. 특히, ‘권리분석이 용이한 초보 무료경매’ 파트는 등기부 현황 등 권리분석이 무료로 오픈되어 있어 유치권, 대항력이 있는 임차인 등 많이 신경써야 할 부분이 없다. 오버하려면 금액만 꼬박꼬박 맞춰 입찰만 하면 되는 물건들을 모아놓은 터라 부동산 경매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쉽게 해줄 뻔했다. 가끔 들어가서 물건을 보면서 내가 낙찰받아 월세를 받는 행복의 나라를 꿈꾸기도 했다. 물론 겁이 많은 나에게는 그저 꿈이었지만.
권리 분석이 쉬운 초보자 옥션2024년 1월 30일 이후에는 이 부동산 경매 페이지를 볼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다. 나에게는 가장 익숙한 곳이 네이버 부동산 경매였으니까. 그럼 이제 부동산 경매를 볼 수 있는 다른 곳을 알아보자. 유료로 볼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지만, 아직 나에게 그렇게까지 할 만한 가치는 없는 것 같고,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을 보자.2024년 1월 30일 이후에는 이 부동산 경매 페이지를 볼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다. 나에게는 가장 익숙한 곳이 네이버 부동산 경매였으니까. 그럼 이제 부동산 경매를 볼 수 있는 다른 곳을 알아보자. 유료로 볼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지만, 아직 나에게 그렇게까지 할 만한 가치는 없는 것 같고,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을 보자.부동산 경매 무료 사이트무료 부동산 경매 사이트는 대략 4~5곳 정도로 볼 수 있다.자세한 설명은 후일로 삼기로 하고 일단 두 경매, 마이 옥션, 인 사이트 옥션의 경우에는 권리 분석을 보려면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귀찮아 패스.유일하게 경매장은 회원 가입을 안 해도 등기부 현황을 볼 수 있으며, 임차인 대항력까지 오픈되고 있어 쉽지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이다.물론 여기도 멤버십 플러스다고 유료 버전이 있는데 권리 분석을 쉽게 내놓고 쉽게 볼 수 있다는.결국 경매장만 남지 않았는데;여기 이외에도 회원 가입 없이 간단한 부동산 경매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바로 네이버의 경쟁사(?)daum부동산 경매 사이트이다.네이버 페이의 부동산 경매 사이트와 비슷한 부분이 많아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기가 싫다면 우선은 여기에서 뻗어 나가는 것도 좋을 듯.다음 부동산 경매다음 부동산 경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