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폭스바겐 완전자율주행차 포기 (애플카와 테슬라의 FSD)

정말 완전 자율주행차는 불가능한 걸까요?출처 : 조선일보게다가 달 탐사보다 어렵다며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투자를 중단하고 완전 자율주행에 회의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완전자율주행 포기출처 : 블룸버그 핸들이 없는 자동차로 기대됐던 애플카도 완전 자율주행을 포기하고 반자율주행으로 돌아섰고 출시일도 1년 늘려 2026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기존에는 핸들을 없애 시내에서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시내에서는 완전 자율주행은 불가능하고 고속도로에서만 가능한 방향으로 방향을 선회했습니다.출처 : YTN처음에는 승객과 운전자가 마주보고 운행은 애플카가 스스로 하는 완전 자율주행차를 기획했지만 결국 운전석이 있는 전통적인 형태로 계획을 바꿨습니다. 폭스바겐 아르테미스 폐기전기차 분야에 사활을 걸고 있는 폭스바겐그룹은 완전 자율주행 부문 프로젝트에 상당히 회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나로라는 자동차 업체를 거느린 폭스바겐그룹도 알고 AI의 투자를 중단하고 자율주행 부문 투자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를 폐기하겠다고 밝혔을 정도입니다.자율주행 자동차 부문에 대한 투자는 천문학적입니다. 그런데 최근 글로벌 톱티어급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충격적인 것은 22년 11월 아르고 AI가 문을 닫았습니다.아르고 AI는 2016년 설립 이후 포드와 폭스바겐으로부터 무려 5조가 넘는 투자를 받으며 자율주행 선구자 기업 역할을 해왔지만 11월 26일 폐업했습니다.폭스바겐그룹도 자율주행 프로젝트 ‘아르테미스’를 2022년 12월 폐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테슬라는 FSD 베타 버전 출시 상용화에 나섰다.폭스바겐그룹도 자율주행 프로젝트 ‘아르테미스’를 2022년 12월 폐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테슬라는 FSD 베타 버전 출시 상용화에 나섰다.그런 가운데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인 FSD를 베타 버전으로 북미에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실제로 베타버전이 해제되면서(FSD 업데이트 비용은 1.2만달러) 유튜브에 리뷰가 쇄도하고 있습니다.출처 : 유튜브사실 저도 몇 개의 영상을 봤는데 놀라울 정도로 정교하게 운전하고 있어요. 그것도 공사장/시내/비보호 좌회전 등 다양한 조건에서 무리없이 FSD로 운전합니다.단순히 차선을 맞춰 속도를 조절하고 차선을 변경하는 수준의 오토파일럿이 아니라 말 그대로 자율주행입니다.하지만 테슬라의 FSD도 부족한 부분은 있습니다.헤메는 테슬라(출처:오늘부터 JJ 유튜브) 제가 구독해서 보고 있는 채널인 오늘부터 J님 유튜브에서 테슬라 FSD 영상이 있는데 좌회전 중 갑자기 맞은편에서 차가 와서 애매해지면 차가 갑자기 잠시 멈추거나 핸들을 이리저리 돌려 우왕좌왕하거나 고속도로 진입 시 속도가 현저히 떨어져 뒷차라서 팟Q를 날려가는 애매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JJ씨도 몇 번이나 핸들을 고쳤습니다.참고로 FSD 운전 중 사고는 테슬라가 아니라 운전자가 책임지기 때문에… 베타판이니까 핸들 근처에 손을 얹고 발은 브레이크 위에 살짝 올려놔야 할 것 같아요. 다른 업체들은 그만두고 있는데 테슬라는 베타 버전 출시인가…?애플의 애플카마저 완전 자율주행을 미루고 한발 물러섰는데 테슬라는 오히려 베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위에서 말씀드린 불안한 부분도 있었지만(맑은 날 저 정도면 비올 때는 사용이 불가능해 보인다) 다른 완성차와 달리 확실히 자율주행 부분에서는 압도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전기차 헤게모니는 아직 테슬라가 쥐고 있지만 폭스바겐, 벤츠, BM, 현대 등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도 전기차 플랫폼을 바탕으로 테슬라의 발밑까지 왔습니다. 이건 팩트지만 자율주행 부분은 아직 테슬라가 압도적 우위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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