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청 만드는 법 해남유자로 유자차 만들기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해남 유자로 유자청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haru입니다.따뜻한 차 한잔이 자주 생각나는 요즘입니다.오늘은 온 가족이 달콤하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유자청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타민C가 가득한 유자차 한잔~추운 날에 딱입니다:) 향긋한 유자향 가득한 달콤한 유자차를 한 모금 마시면 몸도 마음도 쑥 풀리고 당 충전도 되고 에너지도 채워지는 것 같고요, ^^유자청 만드는 법~ 일단 좋은 유자가 있어야겠죠?해남 땅끝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해남 사계절 당도 높은 해남 유자를 준비했습니다 ^^

11월~12월이 제철인 유자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어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유자의 하얀 피부에는 헤스페리딘이 들어있어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뇌혈관 장애를 막아준다고 하니 겨울철에는 정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게다가 칼슘 함유량도 많아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과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맛도 향도 좋지만 몸에 좋은 성분도 듬뿍 들어간 유자~ 많이 먹어야겠네요 ^^유자는 신맛이 강해, 일반적으로 먹는 것보다는 설탕에 절여 유자차로 애용됩니다.추운 겨울 따뜻한 유자차 한 잔 있으면 달콤한 향기에 기분도 좋아집니다.맛과 향이 훌륭한 해남 사계절 해남 유자로 만드는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청~ 함께 만들어보시겠어요?

유자청유자 1.5kg 설탕 1.5kg 세척 식초 2스푼 세척 베이킹소다 넉넉하게 만드는 법 유자는 식초 2스푼 넣은 물에 5분 정도 담근 후 베이킹소다를 뿌려 문질러 닦아냅니다.

껍질째 먹기 때문에 꼼꼼한 세척은 필수입니다.꼼꼼히 문지른 후 몇 번 헹구어 깨끗이 씻어냅니다.

세척 후 유자의 물기를 닦아냅니다.유자에 물기가 있으면 유자 시럽을 담갔을 때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유자를 마른 수건이나 키친타월로 닦아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 주세요.

미리 전날에 씻어놨다가 완전히 말린 다음에 사용하셔도 됩니다:)앞으로 유자청을 만드는 방법은 유자세척,씨제거,껍질과 과육분리후 껍질은 채썰고 과육은 믹서기에 갈아서 함께 넣고 유자와 설탕을 1:1로 섞는 방법입니다.자세한 유자청 만드는 법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유자씨와 과육을 분리하기 위해 유자를 가로로 이등분합니다.

반으로 자르자마자 와~ 고소한 유자향 폭발!

이렇게 씨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과육 1개당 씨앗이 4~5개씩 나왔습니다.쓴맛을 잡기 위해 얇은 숟가락으로 씨앗을 모두 제거합니다.

귀찮아도 꼭 제거해주세요 ^^씨를 모두 제거한 유자는 숟가락으로 포를 뜨듯이 돌리면서 껍질에서 과육을 분리합니다.

이렇게 유자 껍질과 유자 과육, 씨를 모두 분리해 주세요.

분리된 과육에 있는 좋은 성분과 과즙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믹서에 갈아서 다 써요~ 모두를 모아서 잠시 대기시켜 놓을게요.씨앗은 밀봉해서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과육이 분리된 껍질을 채 썰어줍니다.꼭지를 제거하여 오염되기 쉬운 흰 줄기를 제거하고 이등분하여 가늘게 채썰어 줍니다.

유자 채썰기가 끝나면 모아둔 과육을 믹서에 갈아 채썬 유자와 함께 넣습니다.

여기에 손질한 유자껍질과 과육의 무게와 같은 설탕을 넣고 섞어줍니다.설탕을 소량 빼고 나머지 설탕을 모두 넣습니다.

설탕을 소량 뽑아두는 이유는 유자시럽을 유리병에 넣은 후 공기 차단을 위해 설탕을 뿌리고 유자시럽을 뿌리면 곰팡이 방지가 되기 때문입니다.유리병 입구의 크기에 따라 설탕을 조금씩 빼놓으면 됩니다.채썬 유자껍질과 갈아낸 과육에 설탕을 넣고 숟가락으로 골고루 저으세요.

설탕이 녹도록 하고, 그 사이에 유리병의 열탕 소독을 합니다.유리병 열탕 소독은 냄비에 유리가 깨지지 않도록 면포를 깔고 그 위에 유리병을 뒤집어서 차가울 때부터 끓이면 됩니다.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유리병을 꺼내 물기를 완벽하게 말려 사용합니다.

수제 과일청을 만들 때는 과일과 모든 도구에 물기를 제거하는 필수!! 꼭 해주세요 ^^유리병의 물기가 제거되고 버무려 놓은 유자에 설탕이 부드럽게 녹아 수분이 생기면 이제 유리병에 넣으면 되는데요.여기서 팁!유리병에 넣으면서 끈적끈적한 유자청이 입구에 많이 붙습니다.랩으로 입구쪽을 덮으신후 유자시럽을 넣은후 랩을 제거하시면 정말 예쁘게 담아낼수 있어요 ^^병 윗부분에 공간을 남기고 유자청을 넣은후 공기차단을 위해 설탕으로 유자청을 씌운후 밀봉을 합니다.레시피대로 만들면 유리병 800ml 3병이 가득 차게 됩니다.레시피대로 만들면 유리병 800ml 3병이 가득 차게 됩니다.레시피대로 만들면 유리병 800ml 3병이 가득 차게 됩니다.유자청 만드는 법 보셨나요? ^^ 넣어두니까 보기만 해도 감기 걱정 없음!해남사계유자로 만든 유자청, 담은 당일과 다음날 비교사진입니다.하루만에 설탕이 녹아서 꿀처럼 점성이 높아지고 색이 짙어졌어요~ 유자청을 넣은지 5일이 지나서 냉장고에서 유자청을 꺼내 유자차를 타봅니다 ^^티스푼으로 3잔을 넉넉히 떠서 뜨거운 물을 타주니 달콤한 향이 가득하답니다~사실 우리집 김남매는 유자시럽을 넣은 날부터 유자차를 마시고 싶다고 해서 그날 바로 유자차를 우려내줬는데 뭘 넣어 먹어도 그 맛을 느꼈는데 이렇게 숙성 후에 마시면 더 풍부하고 깊은 맛이 느껴지죠~어른인 저는 기다림의 미학을 실천해보겠습니다 ㅎㅎ 커피를 줄이려는 요즘, 맛있는 차 한잔이 주는 여유~ 비타민 가득한 유자차 한잔 어떠세요?따뜻한 차 마시면서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해남 사계절 해남 유자 구매 링크입니다.새콤달콤 해남 유자를 만나보세요 🙂 https://naver.me/FJiEFFi92023년 유자해풍을 맞이한 해남 유자 5kg, 10kg : 해남사계[해남사계]황토와 바닷바람으로 키운 우리 농산물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제공합니다.naver.me업체에서 제품 협찬을 받아 직접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업체에서 제품 협찬을 받아 직접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