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 배우”무한 도전”아내에게 영화를 보이신 소감은?영화/드라마 제작에 종사하고 있는 이·뵤은징 씨(남·36)는 부인의 이·스던 할머니…34·미국)에 처음으로 영화를 보였던 순간을 지금도 못 잊대요.연애를 시작해서 출연 및 제작에 참여한 최초의 영화였어요.전주 영화제에 출품된 독립 영화”시체의 아침”의 감상 때문에 두 사람은 전주로 향했습니다.영화에 조감독의 스탭으로서 참여하여, 영화 내”조감독”역으로 잠깐이었지만 직접 연기도 했다고.
뵤은징, 사실은 원래 연기를 하는 배우인데, 독립 영화의 특성상, 인력도 겸할 많거든요.주로 연기를 하려고 노력하지만 역시 대부분의 무명 배우들이 그렇게 힘드네요.미국에서 온 아내가 지하철을 잘못”잠실”과 “잠실 실세네 역”에서 길을 잃은 것도 귀여웠습니다.우리는 둘 다 영화를 좋아합니다.연애 초기부터 영화의 이야기만이 하루 종일 잠을 자지 못할 정도 모두 영화를 매우 좋아합니다.현실은 인지도 제로에 오디션의 기회조차 별로 없어서 연기하는 모습을 잘 보일 수는 없지만 그날은 내가 사랑하는 것을 보일 수 있어서 굉장히 기뻤습니다.그러나 그날 이후 연기하는 모습을 보인 것이 없어서 아쉬웠어요.지금은 육아로 바쁩니다만 조만간 다시 프로필을 돌리고 열심히 도전하고 볼 생각입니다!
왼쪽부터 병진 씨, 홍상표 배우, 강길우 배우, 이승주 감독, 장준휘 배우
수잔 짧지만 남편의 모습을 극장에서 큰 스크린에서 보면 벅찬 것이었습니다.동시에 너무 긴장했어요.정식으로 사귀고 처음 간 여행이었어요.그래서 지하철도 헷갈리고, 버스도 놓친 것 같아요.실은 부모님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어서 미국에 있던 때부터 남자 친구와 날을 잡고 단둘이 데이트에 가기가 어렵더라구요.완성된 영화를 보고만족하는 남편의 표정을 보면 나도 함께 행복한 날이였습니다.남편의 도전을 아낌 없는 응원하겠습니다!
“로맨스 사기”를 의심했는데미래의 아내가 될 사람이었어요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것은 2018년 초봄이었습니다.잠시 외국에 체류하고 한국에 돌아온 뵤은징 씨는 지루한 시간을 치유하기 위해서 데이트 앱을 다운 받았습니다.누군가 만나자는 목적보다는 점점 흐릿해지고 영어를 잊지 말라는 기분이었어요.그런 가벼운 마음에서 붙인 앱에서 운명처럼 아내 수잔을 만났습니다.
뵤은징의 영어 실력은 부족했지만 아내와 영화를 비롯한 관심사가 비슷해서 얘기가 잘 통했습니다.그날로 착실하게 대화를 하고 2주 정도 대화가 끊겼지만 그 때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간신히 생활을 계속할 때여서 그냥 지나가는 인연이라고 생각했다.그런데 며칠 뒤 아내가 그동안 바쁘게 지냈다고 메시지를 못 보내서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그리고 밥을 산다고 보자고 했습니다.자, 제가 앱으로 친해진 사람에게 실제로 만날 것에 부담이 있었습니다.화제가 되었던 “로맨스 사기”사건이 있잖아요?사길지도 모른다는 걱정에서 잠시 주저한 후 아내가 태어난 미국에서는 흔한 만남일지도 모른다는 생각 만나고 보기로 했습니다.그래도 의심하지 못하고 일부러 밝은 때에 사람 많은 큰길에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수잔, 정말 순수하게 직접 만나서 얘기하고 싶은 기분이었어요.남편은 처음 보자마자 나에게 “연속 살인마”?라고 물어봤는데요.그 농담도 좋았습니다.내 눈은 잘생기게 보였습니다.그런데 그날 묘한 일이 일어났어요.나는 그날이 “데이트”이라고 생각했습니다.남편이 손을 뻗어 자연스럽게 팔짱을 끼었는데, 남편이 팔을 뽑아 버린다구요!너무 당황해서 창피했어요.남편이 저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창피했어요.그러나 가슴이 두근거리던 수잔 씨의 걱정은 오해였습니다.뵤은징 씨는 수잔 씨를 처음 본 순간부터 마음에 들어 있었습니다.일부러 아이스 브레이킹을 위해서 농담도 했어요.”혹시 너 연속 살인마가 아니야?”팔짱에서 시작된 해프닝은 밤이 되어 함께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하던 곳에 일어났습니다.사실 뵤은징 씨는 수잔 씨에게 비타민을 주려고 손을 뻗친 것이지만 한순간 오해한 수잔 씨가 꼭 팔짱을 끼고 버렸습니다.당황한 뵤은징 씨는 황급히 팔을 제치고 주먹을 뻗어 비타민을 보였습니다.그러나 오해는 나중에야 풀렸습니다.그런 기묘한 데이트를 경험한 두 사람은 잠시 후 서로의 호감을 확인하고 연인이 되었습니다.
수잔의 고백을 받고 정말 귀여웠습니다. 미국은 그런 식으로 연애하지 않으니까요. 연애를 시작하는 시점이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남편은 마침 한국 스타일로 단도직입적인 ‘하루’를 정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마음을 먼저 표현했는데 먼저 고백해준 게 고마웠어요. 우리는 2년 가까이 연애를 하다가 결혼을 결심하고 비자 문제로 혼인신고를 먼저 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1월 13일부터 지금까지 부부가 지낸지 어느덧 3년이 지났네요!
고시원에서 시작된 신혼, “우리 정말 잘 견뎠어!” 무일푼이었던 두 사람의 신혼은 고시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둘이 누우면 꽉 찬 고시원에 몸을 기댄 채 살다가 원룸을 거쳐 지금의 반지하 빌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소중한 아이 ‘루나’가 찾아왔습니다.
뵤은징 너무 놀랐고 기뻤어요우리 아이라니 너무 신기했습니다.고시원은 최악이었습니다.둘이서 거기에 10개월도 살고 있었어요?그래서 아내에게 미안한 뿐입니다.나는 지붕이 있고, 바닥이 있으면 어디에서라도 자는 사람이지만, 여성이라면 조금 어렵거든요.그래도 아내가 집안 일을 하나씩 늘릴 재미가 좋다고 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혼인 신고를 내고 연말에 결혼식을 올리려고 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이렇게 길어질 것은 몰랐어요.금전적으로도 매우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어려운 시기였습니다.그동안 모았던 돈과 지원금으로 버텼는데 아이를 낳고서도 아직 결혼식이 못한 게 유감입니다.그래서 내년 가을쯤 한국의 전통 혼례 결혼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행복한 아내의 모습을 빨리 보고 싶네요.
소중한 아이 ‘루나’
수잔 국적을 떠나고 모든 부부가 그렇듯 각각 살아온 배경과 방식이 다르잖아요.우리는 얼마나 좁은 공간에서 고생하고 살아도 반드시”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잊지 않았어요.남편은 늘 선을 지키면서 매너 있게 행동했다고 할까, 계속 나를 이해하고 배려하고 주는 모습이 든든하게 했다.외국인으로서 행정적인 부분에 아직 남편의 도움이 많이 필요하지만, 한국어가 부족한 나 때문에 항상 적극적으로 나서는 남편이 최고입니다.병이 된 지금은 육아로 바쁘지만 업무적으로 더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아직 직원 일을 계속하고 있지만 먼 미래에는 배우로도 작품 활동을 더 해달라는 소원이 있습니다.아파트에 꼭 살고 싶다는 아내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 오늘도 더 열심히 사랑하고 힘낼게요!우리 얘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수잔 국적을 떠나 모든 부부가 그렇듯이 각자 살아온 배경과 방식이 다르잖아요. 우리는 아무리 좁은 공간에서 힘들게 지내도 꼭 ‘고맙다’는 말을 잊지 않았습니다. 남편은 항상 선을 지키면서 매너있게 행동했다고 할까, 계속 저를 이해하고 배려해주려고 하는 모습이 믿음직스러웠습니다. 외국인으로서 행정적인 부분에 아직 남편의 도움이 많이 필요하지만 한국어가 부족한 저를 위해 항상 적극적으로 나서는 남편이 최고입니다.아픈 지금은 육아로 바쁘지만 업무적으로도 더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직 스태프 일을 계속하고 있지만 먼 미래에는 배우로서도 작품 활동을 더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파트에 꼭 살고 싶다는 아내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더 열심히 사랑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희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사진 : 이병진씨 제공 (유튜브) 글 : Sunny 썸랩 에디터 [email protected] ※ 해당 포스트는 러브 스토리 응모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사연입니다.용기를 내어 구독자 여러분께 소소한 사랑 이야기를 전해주신 이 커플에게 따뜻한 응원 댓글 부탁드립니다.육아동지에게도 ‘자망추’ 가능할까 [BY 네이버 연애결혼] 데이트가 피곤해서 결혼했다고? <데이트 종결 그리고> 11화.육아동지에게도 잠만 자고 post.naver.com육아동지에게도 ‘자망추’ 가능할까 [BY 네이버 연애결혼] 데이트가 피곤해서 결혼했다고? <데이트 종결 그리고> 11화.육아동지에게도 잠만 자고 post.naver.com유럽에서 집을 구하고 OO를 이용하라?! | 세계로 떠난 93년생 부부 [BY 네이버 연애결혼] [전직 공무원 부부의 해외 생존기 <세계로 떠난 93년생 부부>]제18화. 아일랜드로… m.post.naver.com유럽에서 집을 구하고 OO를 이용하라?! | 세계로 떠난 93년생 부부 [BY 네이버 연애결혼] [전직 공무원 부부의 해외 생존기 <세계로 떠난 93년생 부부>]제18화. 아일랜드로… m.post.naver.com맞벌이로 900벌어도.. 쇼핑중독으로 100만원 겨우 저축합니다[BY네이버 연애결혼] <서혁노의 머니클립> #쇼핑중독 어떻게 끊나요? <유진 씨의 고민> 사연자: 임유… m.post.naver.com맞벌이로 900벌어도.. 쇼핑중독으로 100만원 겨우 저축합니다[BY네이버 연애결혼] <서혁노의 머니클립> #쇼핑중독 어떻게 끊나요? <유진 씨의 고민> 사연자: 임유… m.post.naver.com맞벌이로 900벌어도.. 쇼핑중독으로 100만원 겨우 저축합니다[BY네이버 연애결혼] <서혁노의 머니클립> #쇼핑중독 어떻게 끊나요? <유진 씨의 고민> 사연자: 임유… m.post.naver.comhttps://www.youtube.com/shorts/CQMzy2T5t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