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계속 자료 조사만을 해왔습니다만, 이번에는 조원의 분들이 조사하고 온 자료를 통해서 PPT제작 부분을 담당했습니다.솔직히..처음 PPT제작한 것에 서투른 점 이해 부탁 드립니다(12시간 이상 걸린 것은 비밀이 아니다.)
지금까지는 계속 자료조사만 했는데 이번에는 조원 분들이 조사해온 자료를 통해서 PPT 제작 부분을 담당했습니다.솔직히.. 처음 PPT 제작이라 서툰점 이해부탁드립니다. (12시간 이상 걸린 것은 비밀이 아니다.)
성공사례 요기요 – ‘배달비 멈췄다’
성공사례 요기요 – ‘배달비 멈췄다’
배경01. 요기요의 브랜드 감성을 담고 싶어서 브랜드 로고 색상에 맞게 제작하였습니다.02. 심플한 걸 좋아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어요.
배경01. 요기요의 브랜드 감성을 담고 싶어서 브랜드 로고 색상에 맞게 제작하였습니다.02. 심플한 걸 좋아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어요.
배경01. 요기요의 브랜드 감성을 담고 싶어서 브랜드 로고 색상에 맞게 제작하였습니다.02. 심플한 걸 좋아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어요.
브랜드/시장조사 01.3분류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02. [국내 주요 배달앱 시장점유율] 배달의민족이 50% 이상 독점하고 있고, 다음으로 요기요가 21.55%로 전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03. [배달앱 전체 만족도]요기요가 배달앱 만족도 전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할인혜택 제공 등을 이유로 이용자들이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04. [배달앱 3사의 월 이용 추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외부 활동이 늘면서 음식을 배달해 먹는 경우가 자연스럽게 줄어들면서 배달 수요가 외식 수요로 점차 옮겨갔다고 합니다.
브랜드/시장조사 01.3분류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02. [국내 주요 배달앱 시장점유율] 배달의민족이 50% 이상 독점하고 있고, 다음으로 요기요가 21.55%로 전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03. [배달앱 전체 만족도]요기요가 배달앱 만족도 전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할인혜택 제공 등을 이유로 이용자들이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04. [배달앱 3사의 월 이용 추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외부 활동이 늘면서 음식을 배달해 먹는 경우가 자연스럽게 줄어들면서 배달 수요가 외식 수요로 점차 옮겨갔다고 합니다.
타겟과 니즈분석01 심플하게 보여드리고 싶어서 각각 3개씩 짧게 작성했습니다.02. 이번 요기요 광고는 주 이용층 2030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배달앱을 사용하면서 높은 배달비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타깃과 니즈를 작성하였습니다.
타겟과 니즈분석01 심플하게 보여드리고 싶어서 각각 3개씩 짧게 작성했습니다.02. 이번 요기요 광고는 주 이용층 2030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배달앱을 사용하면서 높은 배달비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타깃과 니즈를 작성하였습니다.
해당브랜드/상품/타겟에 복사적합성조사 01.복사적합성을 3분류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02. [끝없는 배달 서비스 그냥 요기로] 요기요에서만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배달 구독 서비스로 타 플랫폼과 차별점을 뒀습니다.03.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배달비가 멈췄다”고 말하며 소비자에게 다정하게 다가갔습니다.04. [소비자와의 재치있는 소통 방법] 비유적 장치를 통한 재치있는 표현으로 소비자와 친근감을 가지고 소통했습니다.
해당브랜드/상품/타겟에 복사적합성조사 01.복사적합성을 3분류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02. [끝없는 배달 서비스 그냥 요기로] 요기요에서만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배달 구독 서비스로 타 플랫폼과 차별점을 뒀습니다.03.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배달비가 멈췄다”고 말하며 소비자에게 다정하게 다가갔습니다.04. [소비자와의 재치있는 소통 방법] 비유적 장치를 통한 재치있는 표현으로 소비자와 친근감을 가지고 소통했습니다.해당브랜드/상품/타겟에 복사적합성조사 01.복사적합성을 3분류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02. [끝없는 배달 서비스 그냥 요기로] 요기요에서만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배달 구독 서비스로 타 플랫폼과 차별점을 뒀습니다.03.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배달비가 멈췄다”고 말하며 소비자에게 다정하게 다가갔습니다.04. [소비자와의 재치있는 소통 방법] 비유적 장치를 통한 재치있는 표현으로 소비자와 친근감을 가지고 소통했습니다.어떤 매체/방식을 활용했는가?01. 텔레비전이나 유튜브에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02. 한 달간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배달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배달 구독 서비스’ 시작 03. 배달비를 비에 비유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뇌리에 각인시킨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어떤 매체/방식을 활용했는가?01. 텔레비전이나 유튜브에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02. 한 달간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배달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배달 구독 서비스’ 시작 03. 배달비를 비에 비유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뇌리에 각인시킨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실패 사례 러쉬 – ‘당신은 고라니가 아닙니다.’실패 사례 러쉬 – ‘당신은 고라니가 아닙니다.’배경01.래쉬의 브랜드 감성을 담고 싶어서 래쉬의 아이덴티티 제품인 입욕제를 배경으로 넣었습니다.02. 심플한 걸 좋아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어요.배경01.래쉬의 브랜드 감성을 담고 싶어서 래쉬의 아이덴티티 제품인 입욕제를 배경으로 넣었습니다.02. 심플한 걸 좋아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어요.배경01.래쉬의 브랜드 감성을 담고 싶어서 래쉬의 아이덴티티 제품인 입욕제를 배경으로 넣었습니다.02. 심플한 걸 좋아해서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어요.브랜드/상품시장조사01.현재 러쉬시장조사와/미래 러쉬트렌드를 분석하였습니다. 현재 러쉬: –> 광고를 전혀 하지 않고 매출 1000억 돌파했습니다.러시는 성공한 회사보다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은 ‘좋은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인간 환경 동물이 공존하는 것이 브랜드 가치관 미래 러시:->2040년에는 1인 가구가 900만 명으로 증가합니다-> 1인 가구가 증감함에 따라 욕조가 없는 가구가 늘어날 전망입니다.욕조가 줄어들고 입욕제 매출도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으로 보여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브랜드/상품시장조사01.현재 러쉬시장조사와/미래 러쉬트렌드를 분석하였습니다. 현재 러쉬: –> 광고를 전혀 하지 않고 매출 1000억 돌파했습니다.러시는 성공한 회사보다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은 ‘좋은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인간 환경 동물이 공존하는 것이 브랜드 가치관 미래 러시:->2040년에는 1인 가구가 900만 명으로 증가합니다-> 1인 가구가 증감함에 따라 욕조가 없는 가구가 늘어날 전망입니다.욕조가 줄어들고 입욕제 매출도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으로 보여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타깃과 수요 분석 01. 타깃->러시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화장품을 선호하는 트렌디한 한국 여성 02. 타깃의 특징-요즘의 타깃은 트렌드에 민감한 것으로 유명합니다.03. 타깃들이 바라는 점 → 러시의 브랜드 가치관이다”인간 동물 환경이 공존” 하는 것을 유지.타겟과 니즈 분석 01. 타겟-> 러쉬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여 만든 화장품을 선호하는 트렌디한 한국여성 02. 타겟의 특징-> 요즘 타겟은 트렌드에 민감하기로 유명합니다.03. 타겟들이 원하는 점→러시의 브랜드 가치관인 “인간 동물 환경이 공존”하는 것을 유지.타겟과 니즈 분석 01. 타겟-> 러쉬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여 만든 화장품을 선호하는 트렌디한 한국여성 02. 타겟의 특징-> 요즘 타겟은 트렌드에 민감하기로 유명합니다.03. 타겟들이 원하는 점→러시의 브랜드 가치관인 “인간 동물 환경이 공존”하는 것을 유지.어떤 매체/방식을 활용했는지 01. SNS를 통해 나:시적 표현이라는 짧은 글을 공모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02. 문제가 있어 보이는 글을 수상작으로 골라 논란이 됐다.어떤 매체/방식을 활용했는지 01. SNS를 통해 나:시적 표현이라는 짧은 글을 공모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02. 문제가 있어 보이는 글을 수상작으로 골라 논란이 됐다.각 콘텐츠/캠페인에 대한 반응 01.여성혐오 이슈->캠페인 카피가 여성에 대해 비하하는 ‘보라니’를 연상시킨다며 사람들이 불쾌감을 호소하는 02.잘못된 소재 선정->동물실험x,자연주의 브랜드가 야생동물 로드킬을 희화화화하고 SNS 게시 03.동물의 죽음을 재치로 표현한 표지판->여성이 들고 있는 에코백 문구는 ‘Fighting Animal Testing’이라고 적혀 있어 논란이 있었다.https://www.youtube.com/shorts/n0d5iImJp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