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엔페라 SU1 , RU5 비교 주행 (NFERA SU1 장착주행기)

넥센엔페라 SU1, RU5 비교주행(NFERASU1 장착주행기) 드리프트 마니아 은세입니다.

요즘은 드리프트 같은 건 못하죠(후륜차도 없고)..튜닝도 안 하고) 전륜수소전기차 넥쏘를 타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 일명 커스텀서스 작업을 해서 자세도 낮고 핸들링도 어차피 넥쏘는 전천후 AWD SUV 차종이 아니라 CUV라 더 잘 어울리네요. 자세한 건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거의 누적 주행거리가 14만 가까이 됐고 순정 미쉐린 2번(앞 타이어 2번), 중국산(블로그에 리뷰가 있는데 명칭 생략), 그리고 넥센 엔페라 SU1을 교체했습니다.

SUV에서는 이전에 제가 9만으로 토요타 러브 4개 차종에 엔페라 RU5를 장착한 적이 있었습니다.연비 성능 이외에는 승차감 소음에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가격입니다!그래서 이번에 넥쏘에도 써봤어요.

뭐, 고속 주행 빗길 성능 핸들링 스티어링성 상승 등은 광고일 뿐 무엇이 좋을지는 모르겠네요.에너지소비효율등급 2등급 SU1 모델을 찾아 장착했으며 엔페라 SU1,24545 R19인치입니다.그리고 요즘 휠은 무조건 차종에 맞는 순정 휠이 최고입니다.

타보니 빗길에서의 스티어링 안정성과 브레이킹 시 제동 거리가 짧아진 것 같습니다.타이어가 네모날까봐 세게 밟지 않았는데.. ^^ 확실히 좋네요.

연비도 중국산보다는 확실히 좋네요!

소음 정숙성으로도 만족스럽지만 중국산과 비교해서 그렇기 때문에 사실 수소전기차 넥쏘에서 이 타이어는 시끄럽습니다.이유는 이 타이어가 내연기관차, 승용차에 잘 맞습니다.수소전기차에는 맞지 않습니다.

더 상위 클래스의 엠페라 슈프림을 착용하면 좋을지 모르겠네요.그 돈을 지불하고 사고 싶지도 않아요.

모터토크를 견뎌야 하고 정숙성도 갖춰야 하지만 넥센은 아이오닉 등 전기차에만 집중해 넥쏘 사이즈를 생산해주지 않습니다. 앞바퀴도 정숙 소음 면에서는 상당히 만족하지만 확실히 미쉐린보다는 뒤떨어져요. 수소전기차는 내구도도 별로라 저렴한게 아니라 나중에 교체비용이 더 들어요.이상 감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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