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폰이 되기엔 무리 메인폰이 되기엔 아직 매력적이야
1. 만나서 기쁘다. S10 5G!!나는 점차 무르익어 가면서 휴대 전화의 교환 주기가 늘고 있다.이제 성실하게 약정 기간 2년을 넘고 채우는 선량한 고객이 된 샘이다.휴대 전화가 숨지기 직전에야 바꾸어 고령자 레벨은 아니지만, 확실하게 둔감하게 된 것은 사실이다. “인터넷 서핑 정도 하는 아저씨가 되었구나”( 새로운 휴대 전화가 쓰고 싶어서 2년간 안채를 하고 위약금까지 내고 최신 휴대 전화에 집착하던 라테도 있었다.물론 중고로 기계를 팔고 교환 주기를 짧게 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아가미도..마음도 아버지가 됐다.그런데 이번에는 무려 2년도 지나기 전에 바꾸게 되어서, 그 이유는 “인내력”!!와이프 폰(V20, 오래 쓴..)이 아파서 자주 열이 나온다는 제보를 받고 그날 저녁 급하게 직장 근처의 휴대 전화 성지를 방문하고 바꾸면서 갤럭시 S10 5G에 접하게 됐다. <사례 및 구성품>
2. S105G256G가격(KT기 이상)2020-10월 현재 지금은 여비(웃음)도 지원하고 준다는데, 바꾸는 당시(2020-9월)에 발을 들여놓은 여력이 없었다.시세는 매회 변하는 것으로 여러분 잘 아시는 폼*포럼을 참고하세요.휴대 전화를 바꿀 때 필자가 고려 요소는 첫번째의 비용, 2번째도 비용, 3번째도 비용이다.필자는 선회할 경우 기회 비용을 고려하기 위해서 엑셀 표까지 만들어 비교하자 쓸데없는 열정을 발휘한다.역시 휴대 전화는 출고 가격은 무의미한 것 같다.통신 회사의 지원금 정책으로 고객의 부담액이 변하는 것은 이제 소비자도 잘 알고 있다.”공시 지원금”형태로 기계 가격 할인을 받으려면 최종 소비자 비용 부담=(변경 요금-기존 요금)*6개월+@추가 기계 가격으로 계산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된다.지금 5G기계로 바꾼다면, 거진 90요금제의 조건이다.결국 필자는 KT기 이상하시고 폰+필자 폰 S105G의 2대를 개통했다.보통 잘 아시다 시피 기변은 지원이 별로 없는데 조건이 좋았다.
3. LTE->5G로 갈아탈까?새 기기 변경을 위해 공시지원금 조건으로 고액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필자처럼 2회선 정도 모아서 결합 조건으로 개통하세요.(모바일 회선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통신사마다 ‘결합 할인’이라는 정책이 있다.상당수 이 굴레에 묶여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필자도 포기할 수 없어서 기변조건을 찾아 나섰다.(이미 묶여 있다면 인터넷 모바일 회선을 모두 갈아타면 되는데…아…그러면 변수가 너무 많다) 결정적으로 필자의 동네는 신규 개발지이기 때문에 아직 KT망 품질이 좋다.ㄷ<KT 결합할인 정책> 출처 : KT 홈페이지-총액결합
KT 5G 슈퍼플랜 베이직 : 월 80.000원 / LTE 데이터 ON 비디오: 월 49,000원 – 프리미엄 가족결합
필자 경우는 아내와 필자 각각 40,000원 안팎의 요금이 나왔다.당초, 아내 폰만 바꾸고(임기 응변)필자 회선을 유지했을 때와 모두 바꿨을 때를 결합 할인 변수를 넣어서 계산했다.결국 첫 6개월은 프리미엄 가족 결합(고액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 6개월 후에는 요금제를 숙이고 기존의 총액 결합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4. 효도 폰?업무 특성상 데이터를 많이 쓰는 분들은 기계 값 일시불로 “선택 약정”을 통해서 25%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할지도 모른다.(iPhone11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선약이 매력적이다.Wi-Fi환경에서 일하면서 숙박 하는 필자는 무제한 요금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또”선택 약정”때 부담하는 수십 만원에 달하는 기계 가격은 뭔가 좀 부담이 된다(울음)모두 고령자는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S105G(뿐만 아니라 5G기계)가 “효도 폰”이 될 수 없는 요소는 여기에 있다.잠시”기계 가격의 혜택을 주는 대신 특정 요금제를 유지한다”라는”공시 지원금”정책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드리면 넘어야 할 산이 여기에 있다.”6개월 후 요금을 내릴 수 있습니다~”라는 추가 설명을 하지만(이쯤 되면 내가 대리점 직원이다.;)KT기준으로 6개월 이후에 요금제를 하락시켜도 5G슬림 요금제의 경우 부가 가치세 포함 55,000원에서 시작한다.다음과 같이 10G기본 제공에 데이터가 소진한 뒤 속도 제한이 들어간다.
효도하려다”야, 이·누, 요금이 왜 이렇게 많아*”과 꾸지람에 안성맞춤이다. 어쨌든 5G요금. 문자 그대로”과장” 높은 아마 향후의 기기 메이커 역시 통신사 지원 정책에 부합하기 때문에 5G기계를 내겠지만 아마 LTE플래그십 마지막의 기계는 노트 9와 S10LTE모델이 아닌가 싶다.※2020-09-01일자 KT에서 요금제 정책이 발표됐지만 6개월 이후에 47,000원 요금제 이상 LTE요금제에 변경이 가능하다.※기존의 LTE요금제로 데이터 공유를 펼쳤다면 5G요금제는 나누기 비용이 추가로 5000원 발생한다.바뀌면서 공유 기능은 “일시 정지” 하고 놓았다. 6개월 뒤 LTE요금제로 변경하고 다시 살릴 예정이다.(필자는 이전의 공기 기계를 간직하고 차량용 나비로 사용하고 있었다.)5. 최신 폰(S20노트 20)VS S10물론 스냅 드래곤보다 엑시노스이 떨어진 CPU라고는 하지만 필자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와이프 폰에서 “인터넷 서핑””사진 촬영””각종 뱅킹”관련 앱을 구동하고 보니 좋은 성능을 발휘했어(기존에 쓰던 S8과 비교하면 체감이 좀 날 거야.)웹 사이트의 리뷰를 봐도 S20보다 상기 3개의 활동 시에 크게 성능이 뛰어나다는 체감할 수 없다고 말했다.”울트라”라인 업의 사진 기능이 원하는데.. 멋진 풍경과 사람은 “눈으로 수록!””사진 샘플을 봐도 큰 차이가 없었다.”iPhone”은 삼성 페이에 익숙한 필자로서는 당초부터 고려 대상이 없었다.6. 스펙 경우의 표면에 적힌 스펙이 가장 간략하고 필요한 정보 같다.아래와 같이.
카메라 스펙은 최근 라인업(울트라 시리즈)보다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아시다시피 플래그십 모델답게 렌즈가 무려 4개나 달려 있다.각각의 용도는 잘 아실거야.
7. 장단점, 6.7인치 휴대폰 대화면 기존 5.8인치 S8과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아무래도 큰 화면이라 동영상이나 웹서핑을 할 때 좋다.필자가 결정적으로 휴대폰을 바꾸게 된 포인트가 여기에 있다.기존의 작은 휴대폰을 사용하여 대형 휴대폰으로 옮기면 눈이 개운해진다.
노트 시리즈에 있는 한 손 모드도 여전히 지원하고 있어 대화면 걱정은 노노 하지만 200g에 달하는 무게는 어쩔 수 없다.옷 봉투에 넣으면 꽤 무거운 느낌.뭐 어차피 사무실에서는 책상 위 집에서는 식탁 위에서 기거하는 놈이니 무게는 가볍게 무시하자.엣지 패널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립감도 꽤 좋은 편이다.
잘 아시다시피 대비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어 장기간 사용에도 유리하며 약 한 달간 사용해본 결과 두 대 모두 배터리가 빛을 벗어나는 증상은 없었다.기계의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5G 네트워크가 항상 잡히는 것은 아니다.애초에 기술적인 문제는 인지하고 있었지만 필자가 사는 울산은 상당히 수신율이 좋은 것 같다.
8. 그 밖에 구매 후 만족도 상승 포인트○S10 시리즈부터 채택된 전면 지문인식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다.직접 써보니 인식률이 꽤 높다. 화면 터치와 동시에 ‘잠금’이 해제되면 화면을 구동시키는 단계가 줄어들고 보안도 걸 수 있어 일석이조!○S10 시리즈부터 채택된 기능 중 ‘빅스비 루틴’이 있는데 기존 라우팅해 Tasker에서 어렵게 내비게이션 기능을 실행시키는 라떼는 안녕, ‘운전 중’ 또는 ‘블루투스 접속 시’ 조건을 걸고 내비게이션 앱을 실행할 수 있다.기타 여러 조건이 있으므로 그 활용 범위는 무한대로 늘어날 수 있다.